어학공부/쓸만한 중국어!

Ni Zai chicu ma? 吃醋 식초를 먹다= 질투하다

마린블루원 2017. 11. 17. 14:51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어 관련 포스팅을 처음으로 하게 됬네요~


최근들어 열심히 중국어를 공부하고 있는데요


공부하던중에 


이런 문장을 공부하게 되었어요~


你在吃醋吗

Ni Zai chicu ma?


ㅋㅋ 근데 뒷면을 보니까 '식초를 먹다'라는 말을 질투로 표현 이라고 되있더라구요


에엥~~??


왜죠~~~????


식초를 먹는게 왜 질투하는거지.. 인상을 찌푸려서 그런가?? 별의 별생각을 계속 하는 와중에 너무 궁금해져서 중국인 친구에게 물어봤어요!



ㅋㅋ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중국인 친구가 아직 유학온지 얼마 안되서 한국말을 유창하게 잘하지는 못하는데


저렇게 한자한자 써주다니 너무 감동했어요 ㅠㅠ




결국 질투 때문에 독주를 마시려고 마음을 먹은


당태종 시절 재상의 부인 이야기가 그 유래였네요~! ^^




너 지금 식초먹니?= 너 지금 질투하니?


이해가 쏙쏙 가시죠! ㅋ


그럼 다음번에도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이만 뿅~!